발더스게이트를 시작으로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 네버윈터 나이츠 등 손대는 게임마다 대박을 기록하며 이미 죽어버렸다는 RPG 시장을 지탱하며 명실 상부한 신흥 명가로 자리잡은 Bioware도 가끔은 실수를 하긴 합니다.

바로 시대도 알 수 없고 배경도 불분명하지만 어쨌든 나름대로 중화 무협을 양키식으로 받아들여 어레인지한 Jade Empire였죠.  저는 이 게임이 보여준 동양 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존중하는 의미에서 '자데제국'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자데제국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예전 포스트(실은 본사에 보관중)을 참고하시구요.

센스가 괴악하고 플레이 타임이 짧고 스토리가 다소 약하긴 했지만 어쨌든 자데제국은 RPG가 부족한 X-BOX에서 히트한 작품입니다. 작년엔 PC판으로 컨버전 되기도 했지요.

머큐리뉴스에 의하면 자데제국 2가 제작중이랍니다. 정확히는 자데제국2의 소스 코드를 본 사람과 이야기를 해봤다는군요. 자데제국은 Only on X-BOX였지만 (나중엔 Only on X-BOX and Windows가 되었죠.) Bioware가 EA에 인수된 이상, PS3를 포함하는 멀티 플랫폼으로 제작된다고 해도 이상하진 않을겁니다. 뉴스에서는 아예 2편 출시된다는 가정 하에 이게 여전히 삼돌이 독점으로 남아야 할지, 멀티로 가야할지 묻고 있군요.

정말 문제는... 저 뉴스를 작성한 사람이 꽤나 유명한 게임 저널리스트인 Dean Takahashi라는 겁니다. 이양반, Inside the X-BOX를 쓸 정도로 엑박 쪽에서는 정보통이기도 해요. 누가 뭐래도 M$ 내부에서 엑박 프로젝트 시작할 때 부터 따라다니면서 취재했던 양반이니까요. 꽤 신빙성 있습니다.

뭐 PC판도 나왔는데 2편이라고 못나오겠습니까. 1편의 팬인 저로서는 믿고 싶은 루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작년에도 써먹은 자데제국 신년인사.


거듭 말씀드리지만, 괴악한 센스와는 별개로 게임은 재미있습니다. 사실 센스가 괴악해서 더 재미있어요.
by 고금아 2007. 12. 31. 2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