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리덤 포스 : 프리덤 팩 $3.74 bit.ly/1iiPUpE
바이오쇼크 시리즈의 Irrational Games가 System Shock 2 이후에 개발한 RTS + RPG 게임입니다. 슈퍼 히어로 만화가 컨셉이라 말풍선, 컷 분할 등 만화적인 연출이 많이 들어가있죠. 등장하는 슈퍼 히어로들은 모두 오리지널인데, 각각의 히어로가 개성이 있고 모두 자신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저가 직접 자신이 원하는 슈퍼 히어로를 만들 수도 있지요.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길에 놓인 자동차를 집어던진다거나 전봇대를 뽑아서 휘두른다거나 하는 식으로 게임 내의 모든 배경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심지어 건물 마저도 부수고 지나갈 수 있지요. 이게 12년 전 게임이라는 걸 감안하면 참 놀랍습니다.


2. F1 Race Stars F1 Race Stars $11.99 bit.ly/1iiOrQb
F1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는 코드 마스터즈에서 만든 괴작. 쉽게 설명하자면 카트 라이더에 F1 스킨을 입힌 물건입니다. 일단 베텔, 알론소 등 실제 F1 드라이버들이 등장하고 이들로 게임을 진행하는데 각 드라이버 마다 특징이 뚜렷합니다. 예를들어 베텔은 슬립 스트림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부스터를 얻지요.. (사기..) 그 외에 피트에 들어간다거나, 연료가 떨어지면 멈추지만 연료가 또 너무 많으면 느려지기 때문에 연료를 잘 관리해야하는 모드가 있는 등 F1을 소재로 한 재미난 시스템들이 아기자기하게 많이 갖춰져 있습니다. 물론 트랙은 카트라이더 처럼 초현실적인 배경이지요.

메타 크리틱에 현혹되지 마시고, 게임의 본질만 보자면 매우 훌륭한 캐주얼 F1 레이싱 게임입니다. 그런데 사실 정가 $39.99는 좀 비싼 감이 있지요. $11.99 정도면 가성비가 매우 뛰어납니다.


3. 알파 프로토콜 $7.49. bit.ly/1iiNmIb
이 건 지역 제한이 걸려있네요.. =_=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들 2, 네버윈터 나이츠 2, 폴아웃 베가스 등 남이 만든 게임 속편 전문 제작사인 옵시디언의 첫(그리고 아직까지 마지막) 오리지널 IP로 매스 이펙트 엔진으로 만든 스파이 RPG입니다.

사 실 전투와 게임플레이 자체는 고만고만 합니다. 특히 전투는 살금살금 잠입하는 플레이와 람보처럼 닥치고 뛰어들어 다 쓸어버리는 플레이 둘 다 가능한데, 둘 사이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의 진정한 매력은 스토리텔링과 대화 선택지에 있지요.

모 든 상황에서 플레이어는 3가지 중 하나의 입장을 취할 수 있습니다. 능글맞거나, 단도직입적이거나, 아주 거칠거나. 전설적인 스파이 3B(제임스 본드, 제이슨 본, 잭 바우어) 중 하나를 연기하는 거지요. 그리고 선택지엔 타이머가 있어서 시간 내에 응답하지 않는 것도 하나의 선택지가 됩니다. 그리고 등장하는 인물들도 70년대 액션 스파이물에서나 볼 수 있을 정도로 아주 전형적인 캐릭터들이지요.

전투가 좀 허술하긴 하지만, 그래도 어쨌든 매스 이펙트와 같이 모던한 RPG 팬이라면 해볼만 합니다.


4. 시스템 쇼크2 $2.49. bit.ly/14axiNO
사세요. 바이오쇼크 시리즈 셋을 다 합친 것 보다도 재미있습니다.

여러분도 각자의 추천 게임을 쎄워 BoA요.

by 고금아 2013. 11. 29. 11:41